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하동관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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곰탕, 맛집, 명동 하동관, 유니타스브랜드, 하동관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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브랜드, 마케팅 전문 잡지 <유니타스브랜드>에 한국의 대표 곰탕 하동관이 소개되어 여러분께 전해드립니다. 기사는 3대 김희영 대표와 4대 장승희 대표, 두 사람이 서로에게 보내는 편지 형식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. 72년 전통을 자랑하는 하동관 곰탕에 대한 철학과 그 것을 지키기 위해 겪었던 모녀의 어려움과 애틋한 감정들이 잘 녹아있는 기사입니다.  
-  전체 8페이지 기사 중 4페이지만 일부 발췌하여 소개합니다  -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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‘그리고 이제 하동관은 우리 집안만의 일이 아니라 우리 나랏일인 게야.
한국의, 그리고 서울식 전통 반갓집 곰탕 맛을 이어 나갈 사람이 너인 게고.’

 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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 ‘주객 구분도, 상하 구별도 말아야 하고 곰탕에 있어서는 네가 제일 아래란 거 잊지 말아야 한다. 그렇게 배워 놔야 나중에 주방 식구들 모두에게 세세히 알려 줄 수 있을 게야’

 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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‘저도 한 아이의 엄마가 되고, 또 가게에서 일하다 보니 엄마가 이해되죠. 이해 된다기보다는, 사실 존경스러워요. 마음껏 사랑하고 마음껏 표현하는 것보다 냉정해지더라도 제대로 사랑하는 것, 그게 더 어렵다는 걸 알았거든요.’

 

 

[출처]

글: 유니타스브랜드
사진: 하동관, 웹액츄얼리코리아(주)